을 포함하는 세 글자의 단어: 858개

한 글자:1개 두 글자:230개 💗세 글자: 858개 네 글자:1,107개 다섯 글자:955개 여섯 글자 이상:1,484개 모든 글자:4,635개

  • 유해 : (1)어떤 사물이나 현상 따위가 해롭다는 주장이나 입장.
  • : (1)원리 또는 가설에 의하여 이론적으로 구하여진 값.
  • 불릿 : (1)은행이 주요 거래 대상자의 경영 상태를 정상화하려고 상환 자금을 일시에 대출하는 일.
  • 중도 : (1)어느 한쪽으로 치우치지 아니하는 것이 바른길이라는 주장.
  • : (1)멜론의 속살과 같은 연한 연두색.
  • 존재 : (1)존재 또는 존재의 근본적ㆍ보편적인 모든 규정을 연구하는 학문.
  • 악의 : (1)중국 삼국 시대에, 위(魏)나라의 하후현(夏侯玄)이 연나라의 명장 악의(樂毅)에 대해서 쓴 소론. 진나라 왕희지가 해서(楷書)로 쓴 것이 유명하며, 해서의 법첩(法帖)이 되어 있다.
  • : (1)작품 내에서 토론이나 논쟁이 구성이나 사건, 인물보다 더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는 연극.
  • 데트 : (1)‘테토론’의 북한어.
  • 영감 : (1)문학 작품, 특히 시와 관련된 창작 행위는 의식적인 노력이나 연구보다 시인 자신이 통제할 수 없는 어떤 힘의 작용에서 도움을 받는다는 이론. 시신(詩神)과 접신한 상태에서 시가 나온다는 고대 그리스 시인들의 주장, 천재는 특수한 능력을 타고난다는 초기 낭만주의의 믿음, 시인의 심층 심리에서 영감이 떠오른다는 초현실주의의 이론 따위가 포함된다.
  • 형태 : (1)형태소에서 단어까지를 다루는 문법학 분야.
  • 소아 : (1)조선 숙종 때에, 신계암(申繼黯)이 편찬한 만주어 학습서. 세 살된 아이와 문답을 주고받는 형식으로 되어 있으며, 만주어를 쓰고 우리말로 음과 뜻을 옮겼다. 1책.
  • : (1)염류화 작용의 과정을 거쳐 생성된 토양. 가용성 염류, 특히 회산염, 황산염, 염화물, 질산염 따위가 토양의 표면이나 표면 가까이에 집적해 있다.
  • 도덕 : (1)도덕에 관한 이론이나 학설.
  • 범신 : (1)자연과 신의 대립을 인정하지 않고, 일체의 자연은 곧 신이며 신은 곧 일체의 자연이라고 생각하는 종교관. 또는 그런 철학관. 인도의 우파니샤드 사상, 불교 철학, 그리스 철학, 근대의 스피노자ㆍ괴테ㆍ셸링 등의 사상이 이에 속한다.
  • 환원 : (1)모든 사물과 현상은 본디의 상태로 다시 돌아간다는 이론.
  • : (1)이론에 근거한. 또는 그런 것. (2)사실로써 증명할 수 있는 성질이 부족한, 순 관념적으로 만들어진. 또는 그런 것.
  • 감축 : (1)어떤 것을 덜어서 줄이자는 주장. 또는 그런 이론.
  • 친한 : (1)한국과 친해지고 싶어 하거나 한국에 대해 친밀한 감정으로 가득찬 논의나 주장.
  • 역병 : (1)유행병이나 전염병에 대한 이론.
  • 신이 : (1)새로운 이론.
  • 확전 : (1)싸움을 더욱 크게 벌여야 한다는 의견이나 주장.
  • 개항 : (1)항구를 열어 외국과 통상을 하자는 주장.
  • 독아 : (1)실재하는 것은 자아뿐이고 다른 모든 것은 자아의 관념이거나 현상에 지나지 아니한다는 입장. 극단적 형태의 주관적 관념론으로 버클리, 피히테에게서 발견할 수 있다.
  • 기업 : (1)기업의 존재, 행동, 구조 따위를 이론적으로 설명하고 연구하는 학문.
  • 오버 : (1)은행이 예금액 이상으로 대출을 하고 부족한 자금을 중앙은행에서 빌려 오는 일.
  • 화행 : (1)언어로 수행하는 행위를 의사소통의 기본 단위로 보는 언어학의 한 분야.
  • 모임 : (1)‘집합론’의 북한어.
  • 범일 : (1)자연과 신의 대립을 인정하지 않고, 일체의 자연은 곧 신이며 신은 곧 일체의 자연이라고 생각하는 종교관. 또는 그런 철학관. 인도의 우파니샤드 사상, 불교 철학, 그리스 철학, 근대의 스피노자ㆍ괴테ㆍ셸링 등의 사상이 이에 속한다.
  • 황화 : (1)청일 전쟁 말기인 1895년경, 독일 황제 빌헬름 이세가 주장한 황색 인종 억압론. 과거의 오스만 튀르크ㆍ몽골 따위의 유럽 원정에서 나타난 바와 같이, 황색 인종의 번성은 유럽의 백인 문명에 위협이 될 것이므로 유럽 열강이 단결하여 그에 대처하여야 한다는 주장이다.
  • : (1)사리를 밝혀 옳고 그름을 따지는 데 능한 사람.
  • 범수 : (1)모든 암석은 바다 밑에 가라앉아서 된 수성암이라는 학설. 18세기 말에 독일의 지질학자 베르너가 제창하였다.
  • 배중 : (1)형식 논리학에서 사유 법칙의 하나. 어떤 명제와 그것의 부정 가운데 하나는 반드시 참이라는 법칙을 이른다. 서로 모순되는 두 가지의 판단이 모두 참이 아닐 수는 없다는 원리이다.
  • 심판 : (1)문제가 되는 안건을 심의하여 판결을 내려야 한다는 논의.
  • 예찬 : (1)훌륭하거나 좋거나 아름다운 것을 찬양하는 주장이나 견해.
  • : (1)직관이 아닌 판단, 추리 따위를 거듭함으로써 대상을 이해하는 방법.
  • 상기 : (1)플라톤의 진리 인식에 대한 학설. 진리의 인식이란 영혼이 신체와 결합하기 이전에 직관했던 이데아를 상기하는 것에 지나지 않는다는 이론이다.
  • 쇄신 : (1)그릇된 것이나 묵은 것을 버리고 새롭게 한다는 이론.
  • 모순 : (1)1937년에 마오쩌둥이 중국 공산당 내의 교조주의 사상을 극복하기 위하여 쓴 책. 사물의 모순 법칙을 연구하여, 이것을 대립물의 통일 법칙으로 파악하였다.
  • 신당 : (1)새로 당을 조직하자는 의견이나 주장.
  • 합리 : (1)진정한 인식은 경험이 아닌 생득적인 이성에 의하여 얻어진다고 하는 태도. 데카르트, 스피노자, 라이프니츠 등이 이러한 태도를 보인다.
  • 사회 : (1)인간들이 집단을 이루어 공동생활을 영위하는 것에 대하여 설명하는 이론.
  • 원인 : (1)어떤 것의 근본이 된 사건이나 일에 대한 이론.
  • : (1)남의 논설이나 비난, 논평 따위에 대하여 반박하는 글.
  • : (1)근본이 되는. 또는 그런 것.
  • 종공 : (1)여러 사람의 의견을 따름.
  • 기체 : (1)기체를 무질서하게 운동하고 있는 수많은 분자로 이루어진 것이라고 보고, 이 분자들의 운동을 통계적으로 다루어 압력, 온도, 열용량, 점성(粘性), 확산 따위의 기체의 성질을 설명하는 이론. 19세기 후반 맥스웰 등이 세웠다.
  • : (1)고려 시대의 잡과의 하나. 기초 교양에 능한 사람을 가려 뽑던 것으로, 시험 과목은 ≪논어≫였다.
  • : (1)언론을 담당하는 회사. 신문사, 방송국 따위가 있다. (2)언론의 역사.
  • 본체 : (1)존재 또는 존재의 근본적ㆍ보편적인 모든 규정을 연구하는 학문.
  • 명시 : (1)어떤 사물을 확실하게 볼 수 있는 범위를 한정함으로써 이를 기반으로 조명을 설치하는 데에 기반이 되는 이론.
  • 에탈 : (1)평면도가 매우 좋은 두 개의 유리판 또는 수정판의 양면에 금속 막이나 유전체 다층막을 붙여 반사율을 높인 광학 소자.
  • 교양 : (1)교양의 원리와 방법을 연구하는 학문. 교육학의 한 분야이다.
  • : (1)‘이론화’의 북한어.
  • 리성 : (1)‘논리성’의 북한어. (2)‘논리성’의 북한어.
  • 뷰세 : (1)프랑스가 원산지로, 경호와 목축 목적으로 이용하는 대형 사역견 품종. 주둥이와 네 다리 끝은 갈색이고 나머지 부위는 흑색인 점이 특징이다.
  • 소멸 : (1)어떤 대상이나 사물 따위가 사라져 없어진다고 주장하는 논의.
  • 우위 : (1)남 또는 다른 것보다 더 나은 위치나 수준에 있다고 보는 견해나 주장.
  • 윤회 : (1)수레바퀴가 끊임없이 구르는 것과 같이, 중생이 번뇌와 업에 의하여 삼계 육도(三界六道)의 생사 세계를 그치지 아니하고 돌고 돈다는 이론.
  • 장 이 : (3)어휘 체계는 의미상 특정한 관련성을 지니는 어휘들끼리 하나의 장(場)을 이룬다고 보는 이론.
  • 이원 : (1)대상을 깊게 연구함에 있어서 서로 대립되는 두 개의 원리나 원인으로써 사물을 설명하려는 태도. 또는 그런 사고방식. 두 개의 원리에는 주관과 객관, 오성(悟性)과 감성, 천지, 음양 따위가 있다. (2)정신과 물질의 두 실재를 우주의 근본 원리로 삼는 이론. 17세기에 데카르트가 정신은 의식을 그 속성으로 하고, 물질은 연장을 속성으로 한다고 규정함으로써 근세 철학의 이원론이 성립하였다. (3)선과 악, 창조자와 피조물, 영혼과 몸 따위의 대립되는 원리로써 사물을 설명하려는 입장. (4)혈구 형성에 관여하는 ‘간세포’에 두 가지 세포, 즉 림프계 세포와 골수 세포가 있다는 설. (5)국제법과 국내법의 법 이론의 관계에 대하여, 양 법이 각각 독립된 법체계를 형성하고 있으며 그 관계가 이원적 구성에 의해 설명되어야 한다는 학설.
  • 끈 이 : (1)우주와 시간을 구성하는 최소의 단위를 양성자, 중성자, 전자 같은 소립자나 둥근 형태가 아닌 진동하는 끈으로 보고 우주와 자연의 원리를 설명하는 이론.
  • 입지 : (1)인간에 의하여 이루어지는 각종 생산 및 비생산 활동의 입지에 관련된 환경 조건과 그 법칙을 연구하여 밝히는 이론.
  • 파일 : (1)고대 이집트의 신전이나 대건축물의 탑 모양의 문. (2)플라스틱 소재의 채광판의 하나. (3)비행장 내에 설치된 항공기의 항로 표지를 위한 탑 따위의 구조물. (4)고압 전선을 걸기 위하여 높이 세운 철탑.
  • 반전 : (1)전쟁을 반대하는 의견이나 이론.
  • 구분 : (1)일정한 기준에 따라 전체를 몇 개로 갈라 나누어야 한다는 주장.
  • 정원 : (1)전성설의 하나. 생물체의 모든 기관이나 형태가 정자 속에 이미 형성되어 있다고 하는 학설이다.
  • 필연 : (1)이 세상의 모든 일은 일정한 인과 관계에 따른 법칙에 의하여 결정되는 것으로, 우연이나 선택의 자유에 의한 것이 아니라는 이론.
  • 쟁가 : (1)‘논쟁가’의 북한어.
  • 테플 : (1)폴리테트라플루오로에틸렌의 상품명.
  • 정명 : (1)모든 일은 미리 정하여진 필연적인 법칙에 따라 일어나므로 인간의 의지로는 바꿀 수 없다는 이론.
  • : (1)대전제와 소전제의 두 전제와 하나의 결론으로 이루어진 연역적 추리법. 예를 들면 ‘새는 동물이다. 닭은 새이다. 따라서 닭은 동물이다.’ 따위이다.
  • 색력 : (1)색력을 다루는 이론.
  • 예트 : (1)한쪽에 긴 손잡이가 달린 안경. 경첩이 달려 있어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접을 수 있다.
  • 자유 : (1)영국의 경제학자 밀이 지은 철학서. 사회와 개인의 관계에서 시민적ㆍ사회적 자유를 논한 고전적 명저(名著)로, 1859년에 간행되었다.
  • 기계 : (1)모든 현상을 자연적 인과 관계와 역학적 법칙으로 설명하려는 이론. (2)생명 현상은 무생물계에서 나타나는 물리적ㆍ화학적 작용에 의하여 기계가 작동하는 원리와 같다고 하는 이론.
  • : (1)시험 삼아 해 보는 의론과 관련된. 또는 그런 것.
  • : (1)어떤 문제에 대하여 여러 사람이 토론한 내용을 모아 엮은 책.
  • 형 이 : (1)프로그램 언어에서의 데이터형 이론. 대부분의 고수준 언어는 데이터형 개념을 가지며, 대입문의 양변 행은 일치되어야 하는 것 따위의 구문의 형에 대한 제약이 있다. 형 이론은 직관 논리와도 관계가 있으며, 논리식을 형, 증명을 그 형에 속하는 요소로 간주하는 대응이 마틴ㆍ레프의 형 이론에서 응용되고 있다.
  • 대망 : (1)어떤 대상이나 사람에 대하여 큰 희망을 가지고 기대하거나 지지하는 의견이나 논의.
  • 운영 : (1)조직이나 기구, 사업체 따위를 운용하고 경영하는 일에 대한 이념이나 이론.
  • : (1)토론을 하는 방법.
  • 속도 : (1)연주자가 악곡의 빠르기를 조절하여 그 표현을 더욱 풍부하게 하는 이론.
  • : (1)아무르강의 남쪽에 분포하는 남방 퉁구스족의 한 분파. 농업ㆍ목축ㆍ수렵에 종사하고 샤머니즘을 신봉하며, 죽은 자를 화장하는 관습이 있다.
  • 공헌 : (1)어떤 일이나 단체에 힘을 써 이바지했다는 주장이나 이론.
  • 구사 : (1)5세기 무렵 인도의 승려 바수반두가 저술한 불교 경전. 정식 이름은 아비달마구사론이다. 중국 당나라의 현장(玄奘)이 한역하였으며, 소승 불교의 기초적 논부(論部) 가운데 하나로 중시되어 왔다. 30권.
  • 물활 : (1)모든 물질은 생명이나 혼, 마음을 가지고 있다고 믿는 자연관. 범심론(汎心論)의 한 형태로, 그리스의 탈레스, 독일의 헤겔 등이 주장하였다.
  • 유포 : (1)조선 후기에, 교생이나 원생 등의 명목으로 역을 부담하는 것을 피하는 자에게 군포를 징수하려고 한 정책.
  • 개발 : (1)산업이나 경제 따위를 발전시키자고 주장하는 이론.
  • 멜페 : (1)도파민성 수용체를 차단하여 조현병의 증상을 완화하는 부티로페논계 약물. 항정신병 효능이 약하여 불면증, 정신 운동 동요, 정신 착란, 섬망 따위의 치료에 사용한다.
  • 수혈 : (1)정당에서, 새로운 인재를 영입해야 한다는 주장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.
  • 감성 : (1)감성의 인식에 대한 역할이나 타당성을 논하는 학문. 인식론의 한 분야이다.
  • : (1)사물의 가치, 우열, 선악 따위를 평가하여 논한 책.
  • 대비 : (1)네덜란드의 판화가 에스허르에 의해 제시된 개념. 그는 몇몇 작품을 통하여 서로 대립되는 개념들을 테셀레이션 기법으로 한 화면에 담았다. 이 속에서 표현되는 공간은 이율배반적인 공간으로 작품 속 사실은 긍정이 되는 동시에 부정이 되며, 객관화되는 동시에 상대화된다.
  • 독지 : (1)실재하는 것은 자아뿐이고 다른 모든 것은 자아의 관념이거나 현상에 지나지 아니한다는 입장. 극단적 형태의 주관적 관념론으로 버클리, 피히테에게서 발견할 수 있다.
  • 좌장 : (1)벼슬아치로서 불법으로 재물을 취한 죄에 대하여 논하던 일.
  • 음모 : (1)어떤 사건이나 현상의 배후에 거대한 권력 조직이나 비밀스러운 단체의 음모가 있다고 주장하는 논의. (2)자본가 등의 지배 계급이 자비심에서가 아니라 빈민을 규제하기 위해서 사회 복지 정책을 사용한다는 이론.
  • 변사 : (1)김동인이 염상섭의 외재적 비평관에 반대하며 내놓은 내재적 비평관. 김동인이 보기에 비평가란 판사(判事)가 아니라 변사(辯士)이다. 따라서 어떤 활동사진의 설명에만 주의해야 하며, 그 선악에 대해서는 평가할 권리가 없다. 이 비평관을 펼친 글 <제월(齊月)씨에게 대답함>에서 김동인은 가치 판단을 배제한 객관주의적 입장을 강조한다. 김동인과 염상섭은 1920년 1월 ≪현대≫ 창간호에 실린 김환(金煥)의 작품 <자연의 자각>을 두고 논쟁을 벌였다.
  • 산수 : (1)중국 당나라 때 왕유가 760년 경에 쓴 것으로 알려진 책. 산수화의 여러 이론을 정리한 책인데, 후대 사람이 왕유의 이론을 재정리해서 편집한 것이라는 설도 제기되고 있는 책이다.
  • 아폴 : (1)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신. 제우스와 레토의 아들로 올림포스 십이 신 가운데 하나이며, 예언ㆍ의료ㆍ궁술ㆍ음악ㆍ시의 신이다. 광명의 신이기도 하여 후에는 태양신과 동일시되었다. 로마 신화의 아폴로에 해당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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초성이 같은 단어들

(총 64개) : 라, 락, 란, 랄, 람, 랍, 랑, 래, 랙, 랜, 램, 랩, 랬, 랭, 랴, 략, 량, 러, 럭, 런, 럼, 레, 렌, 렘, 렙, 렛, 려, 력, 련, 렴, 령, 례, 로, 록, 론, 롤, 롬, 롱, 롸, 뢰, 룀, 료, 룡, 루, 룩, 룬, 룰, 룸, 룹, 류, 륙, 륜, 률, 르, 륵, 를, 릉, 리, 릭, 린, 릴, 림, 립, 링

실전 끝말 잇기

론으로 시작하는 단어 (189개) : 론, 론가, 론 가공, 론가하다, 론갈리트, 론감, 론강, 론강하다, 론객, 론거, 론 거래, 론결, 론결되다, 론결하다, 론경, 론경하다, 론계, 론계하다, 론고, 론고되다, 론고장, 론고하다, 론공, 론공행상, 론공행상하다, 론과, 론과하다, 론관, 론구, 론구되다 ...
론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189개 입니다.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, 론을 포함하는 세 글자 단어는 858개 입니다.

🦉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?